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대회 이모저모

Home > 시낭송대회 소식 > 대회 이모저모

제28회 재능시낭송대회 대전 지역대회 결과

재능문화 2018-09-10 16:48:16 조회수 3,114
 
 
28회 재능시낭송대회 대전 지역대회 결과


단체사진.png
 

28회 재능시낭송대회 대전 지역대회가 지난 99() 대전 서구문화원 아트홀에서 개최됐다. 지난 91() 대구 지역대회 이후 올해 두 번째 지역대회이다. 지난 5월 개최된 재능시낭송 1차 온라인대회에서 통과한 충남, 충북, 대전권 참가자 70여 명이 초등부, 중고등부, 성인부 등 3개 부문으로 나뉘어 2차 지역대회에서 다시 한번 무대 시낭송 경연을 펼쳤다. 2차 지역대회는 경남, 울산, 부산권 거주자들이 참가하는 부산 지역대회[915()], 전남, 전북, 광주권 거주자들이 참가하는 광주 지역대회[929()], 서울 경기 지역 참가자들이 경연을 펼치는 서울 지역대회[1020()]를 끝으로 광역 도시권역을 중심으로 한 2차 지역대회의 막이 내린다.
2차 지역대회는 금상, 은상, 동상, 장려상으로 구분하여 심사하며, 부문별 금상, 은상 수상자는 3차 서울 본선대회에 진출하는 자격이 주어진다.
 
대전서구문화원 아트홀에서 개최된 대전 지역대회에는 초등부 21, 중고등부 15, 성인부 27명 등 66명이 참가신청을 하였으며, 허영자 시인과 재능시낭송가 2명 등 심사위원 3명이 엄정한 심사를 진행하여 부문별 수상자를 선정했다.

초등부.png
 

초등부는 ‘아버지의 마음’(김현승 시)을 낭송한 홍태산 어린이(삽교초 6)가 금상을 차지했고, 김효린 어린이(목행초 1), 송창수 어린이(반석초 4)가 은상을 수상해 3차 서울 본선대회에 진출하는 영광을 얻게 됐다.
중고등부.png
 

중고등부는 윤동주 시인의 ‘별 헤는 밤’을 낭송한 이대경 학생(대신고 2)에게 돌아갔다.
한편, 2차 지역대회에 진출한 학생들을 지도한 정낙훈 선생님(삽교초), 이영숙 선생님(목행초), 황신영 선생님(새소리음악중), 류인경 선생님(예산예화여고) 4명에게는 ‘지도교사상’이 별도로 주어진다.

성인부.png
 


28회 재능시낭송대회 대전 지역대회 성인부는 치열한 경합이 펼쳐졌다. 대전을 비롯해 충남, 충북지역의 쟁쟁한 실력의 시낭송가들이 참가해 우열을 가리기가 힘들었다.

성인부 금상의 영광은 박두진 시인의 ‘설악부’를 낭송한 김재순씨(세종경찰서 보람 파출소장)에게 돌아갔다. 고이석씨는 ‘강강수월래’(박두진 시), 장윤진씨는 ‘금강산은 길을 묻지 않는다’(이근배 시)를 낭송해 각각 은상을 차지하며 3차 서울 본선대회에 진출하는 영광을 안게 되었다. 서울 본선대회에서 동상 이상을 수상한 참가자는 한국시인협회에서 인증하는 ‘시낭송가증서’를 받게 된다.

<28회 재능시낭송대회 2차 대전 지역대회 수상자 명단>

*초등부
-금상(1) : 홍태산(삽교초6)
-은상(2) : 김효린(목행초1), 송창수(대전반석초4)
-동상(4) : 김산(국원초2), 김진우(목행초4), 유채영(청주교대부설초6), 최수아(목행초2)
-장려상(5) : 박수연(목행초2), 방수진(목행초4), 어진성(목행초2), 이성운(다빛초3),
                  최재원(목행초1)

*중고등부
-금상(1) : 이대경(대전대신고2)
-동상(3) : 변유진(새소리음악중2), 용민경(새소리음악중2), 이소현(새소리음악중2)
-장려상(2) : 남관현(새소리음악중1), 박보금(새소리음악중2)

*성인부
-금상(1) : 김재순
-은상(2) : 고이석, 장윤진
-동상(2) : 이유민, 이재은
-장려상(5) : 김형해, 김홍엽, 박향숙, 유인선, 윤현수

이모저모.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