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대회 이모저모

Home > 시낭송대회 소식 > 대회 이모저모

제27회 재능시낭송대회 경북대회 결과 및 성인부 최우수 앙코르 시낭송

재능문화 2017-08-08 17:42:40 조회수 4,279
 
제27회 재능시낭송대회 경북대회 결과 및
이모저모, 성인부 최우수 앙코르 시낭송 영상
IMG_6235.JPG
 
전국 16개 시ㆍ도를 돌며 아름다운 시의 향연을 펼치고 있는 제27회 재능시낭송대회가 어느덧 반환점을 돌았다. 재능시낭송 경북대회(재능문화ㆍ소년한국일보ㆍ한국시인협회 공동 주최)에서 박송현(학림 4), 이보경(금오 1) 어린이가 나란히 초등부 최우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지난 8일 구미올림픽기념국민생활관에서 차려진 이 대회에서 박송현 어린이는 윤동주 시인의별 헤는 밤, 이보경 어린이는 박남수 시인의할머니 꽃씨를 받으시다를 아름답고 맑은 목소리로 낭송해 1등의 영광과 함께 나란히 경상북도교육감상을 품에 안았다. 이날 중ㆍ고등부에서는 형곡중학교 2학년 방주성 군이 윤동주 시인의쉽게 쓰여진 시로 최우수상(교육감상)을 받았다. 심사는 시인 황동규, 아나운서 김상준, 시낭송가 이주은 등 세 분이 맡았다. 교육부와 문화체육관광부, 그리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후원하는 이 시낭송대회의 경북대회 최우수상 수상자들은 11월 서울에서 열리는 본선 무대에서 대상인김수남 시낭송상을 놓고 다시 한 번 전국의 최우수상 수상자들과 열띤 경연을 펼치게 된다. 경북대회 수상자들은 다음과 같다.


초등부 우수 조예원(해마루 2) 양규아(석적 3) 임현진(성주 5) 장려 이윤아(원호 1) 최탁현(원호 1) 강유경·강태인(원남 5) 박세민(북삼 5) 임민주(옥계 2) 손예은(원호 1) 전유진(원호 1) 최강(원호 1) 김지환(원호1)

·고등부 우수 마재형(경산과학고 1) 장려 고하늘(아포중 3)

성인부 최우수 오미옥 박기영 우수 손예섬 김미화 박정미 최이화 하정숙 황인필 송광자 홍명순 장려 김성희 김홍섭 김이삼 김정순 손용주 신복실 한다혜 김경희 김동희 박윤희 배선미 이길수 이설미 정경숙 정연숙 황만성
대회 이모저모 및 성인부 최우수 앙코르 시낭송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