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공지/뉴스

Home > 시낭송대회 소식 > 공지/뉴스

제 299호 시사랑회지 발행(17.8.8)

재능문화 2017-08-08 15:23:43 조회수 6,262
   
   
   
 
 
2017 재능시낭송여름학교 일정표 확정
 
-811()~13(), 23, 경북 안동서 개최
 
참가신청 300명 넘어 조기 마감-
 
 
여름학교.jpg
 
  [2016년 재능 시낭송여름학교 시낭송 축제 사진]
 
 
재능문화, 한국시인협회가 주최하고, 재능교육과 안동시가 후원하는 '2017 재능시낭송여름학교' 참가 신청자가 예정인원인 300명을 돌파하여 7 28 일 조기마감 됐다. 이번 여름캠프에서는 김남조 원로시인 등의 초청강의와 박정 자 배우의 시낭송공연 외에 특별 시낭송경연 대회, 문학관광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2017 재능시낭송여름학교 일정표는 다음과 같다.
 
 
 
일정표.png
 
문의 : 재능문화 사무국02-3670-0239, 재능시낭송협회 총무 010-9936-2685
 
 
 
5기 초중고 교사 시낭송 지도교육과정 마무리
 
-서울교육청 특수분야 연수교육, 24명 참가-
 
교사과정.jpg
 
[2017 년 제5기 초중고 교사 시낭송지도 교육과정 참가자 단체사진]
 
 
재능문화가 주최하고 한국시인협회, 재능교육이 후원하는 제5기 초중고 교사 시낭송 지도 교육과정이 7 24일부터 28일까지 5일간 15시간 교육일정으로 마무리 되었다. 전국의 초 중고 교사를 비롯해 모두 24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교육과정은 교사들에게 효율적인 시 낭송 교육방법을 알려주어 참가자들의 높은 호응을 받았다.
 
경남 통영에서 온 김나연 선생님(남포초등학교) "평소 학생들에게 시를 읽어주며 감성을 북돋워줬는데, 이번 강의를 통해 자연스럽고 감동적인 시낭송 방법을 배우게 되어 학생들에게 더 욱 효과적을 시의 감성을 전달할 수 있을 것 같다"고 교육소감을 밝혔다.
 
강원도 춘천에서 온 김진규 선생님(춘천기계공고) "우연히 시낭송 활동을 하게됐는데, 이 번 교육 같은 전문 시낭송 교육을 통해 시낭송의 중요성을 알게되어, 무척 보람있는 시간이었다""주위 시낭송에 관심있는 교사들에게 널리 알려야겠다"고 다짐했다.
 
 
이번 교육과정은 재능문화가 '서울특별시교육청 교육연수원 특수분야 연수기관'으로 지정되어, 참가한 교사는 15시간(1학점) 교육 이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다음 제 6기 초중고교사 시낭송지도자과정은 내년 1월중 개최될 예정이다.
 
   
   
27회 재능시낭송대회 광주예선 성황리 개최
광주.png
 [광주예선 수상자 단 체사진]
 
명시 보급과 시 낭송을 통해 국민 정서 함양에 기여해 온 재능문화가 소년한국일보ㆍ한국시인협 회와 공동 주최하는 '27회 재능시낭송대회' 광주예선에서 안명은(장덕초등 5) 양이 초등부 최우수상을 받았 다.

22
일 광주시 광주서구문화센터에서 열 린 이 대회(후원 교육부ㆍ문화체육관광부ㆍ한국문화예술위원회)에서 명은 양은 윤동주 시인의 '별 헤는 밤'을 청아한 목소리로 낭송해 1등의 영광과 함께 광주시 교육감상을 가슴에 안았다. 중ㆍ고등부에서는 동신여고 2학년 유하영 양이 백석 시인의 '흰 바람벽이 있어'로 최우수상과 함께 교 육감상을 차지했다. 성인부 최우수상은 백석 시인의 고독을 낭송한 김은애씨와 유치환 시인의 수선화를 낭송한 차상영씨에게 돌아갔다. 이번 대회 심사는 곽재구ㆍ이수익 시인과 오선숙 시낭송가 등 세 분이 맡았다. 시 낭송을 통해 우리말의 아름다움을 알리고 예술적 감수성을 키우는 재능시낭송대회의 광주예선 최우수상 수상자들은 오는 11월 서울에서 열리는 본선 무대에 참가해 ' 김수남 시낭송상'을 놓고 전국의 최우수상 수상자들과 다시 한 번 경연을 펼친다 . 광주대회 수상자들은 다음과 같다
.



초등부 우수 이윤서(율곡 4) 엄서진(율곡 4) 장려 김태린 (산정 3) 손빈(산정 6) 오동현(주월 3) 손금단(산정 4) 최정우(광주두암 4)

중ㆍ고등부 우수 정효(동신여고 2)

성인부 우수 유연경 박복숙 송성근 조춘기 형시원 이용우 장려 고유경 김용길 나정임 신정희 이미애 이은주 이인숙 임경화 최도순 김미자

전국시낭송대회 지역 예선은 8월에 잠시 휴식기를 가진 다음 9월 인천(2)ㆍ강원(9)ㆍ충남(16)ㆍ전남(24) 대회로 이어진다. 10월에는 경기(7)와 서울(14)대회가 각각 열린다. 접수는 각 지역 접수처에서 받으며, 재능시낭송대회 홈페이지(http://jeipoetryrecitation.org/)를 통해 온라인 접수도 가능하다 .
 
*지난 각 시도 예선대회 결과 및 성인부 최우수상 동영상은 재능시낭송 대회 홈페이지에 있습니다.
 
 
한여름의 시 낭송 열기 재능시낭송협회 목요시낭송회 개최
-앙회 70여 명 참석-
 
 
목시.jpg
 
 
 
 
매월 마지막주 목요일 재능시낭송협회는 전국 15 개 시도에서 누구나 시낭송을 즐길 수 있도록 목요시낭송회를 동시다발적으로 개최해 오고 있다. 지난 7 27() 서울 혜화동 재능빌딩 소극장에서 개최된 재능시낭송협회 중앙회 목요시낭송 회에는 70여 명의 시민이 참석하여 무더운 한여름의 열기를 시낭송으로 잠시 쉬어가는 시간을 가졌다. 시민 70여 명의 시낭송이 끝날 무렵 오선숙 재능시낭송협회장은 "7월이 되면 이육사 시 청포도가 생각이 납니다. '내 고장 7월은 청포도 가 익어가는 시절···' 이 시가 늘 가슴에 머물러 있는데 오늘 목요시낭송회에 오신 여러분들이 보여준 시낭송 의 향기가 우리들 가슴에 알알이 들어와 박혀서 시의 향기로 무더위가 식혀집니다."며 행사에 참여해준 시민들 에게 감사의 말을 전했다.
 
특히 이번에 참여한 한 시민은 '누구나 자유롭 게 낭송할 수 있는 열린 무대라 하여, 소문을 듣고 찾아왔다.', '시낭송을 맛보게 되어 즐거운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
 
앞으로도 재능시낭송협회는 시낭송 보급운동을 위해 목요시낭송회, 찾아가는 시낭송, 정기공연 등의 시낭송 행사를 지속적으로 개최할 계획이다.
 
각 지역별 행사 일정 및 장소 등은 아래번호로 문의하면 된다.
 
문의 : 재능문화 사무국 02-3670-0239
 
 
재능시낭송협회 소식
 
-중앙회
 
74 일 수원영동시장 수원시 협동조합날 행사 시낭송/ 윤금아 송연주 구진용
 
-부산지회
 
714 일 해암뷔페 경성골드에이지총동창회 축시낭송/ 박덕희
 
718 일 송도해수욕장 시민과 함께하는 낭송회 시낭송/ 강기숙
 
718 일 미남역예술무대 철도와 함께하는 시낭송/ 박덕희
 
722 일 동백섬 해운대문인협회시화전 개막식 시낭송/ 박덕희
 
719 일 가마골극장 기장문인협회 낭독회 축시낭송/ 강여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