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공지/뉴스

Home > 시낭송대회 소식 > 공지/뉴스

재능문화, 서울특별시교육청 특수분야 연수 기관 지정 '교사 시낭송 지도 교육과정 개설'

재능문화 2017-05-19 11:41:56 조회수 6,102
 
 
재능문화, 서울특별시교육청 특수분야 연수 기관 지정 교사 시낭송 지도 교육과정 개설
   
   
 
크기변환_제3기 단체사진.JPG
2016 교사 시낭송 지도 교육과정 참가자 단체사진
 
 
[글로벌경제신문 김재훈 기자]
재능교육(대표 박종우)이 후원하는 재능문화(이사장 박성훈)가 여름방학을 맞이하여5기 초·중·고 교사 시낭송 지도 교육과정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강의는 초·중·고 교사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실습위주의 강의로 구성되어 있어, 참가자들이 직접 시낭송을 하고 시낭송 전문 강사진에게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 7 24()부터 28()까지 JCC 크리에이티브센터(서울 혜화동)에서 5일간 매일 14시부터 17시까지 총 15시간 동안 진행한다.
 
시낭송 지도강사는 김성우 명예시인, 오선숙 재능시낭송협회장, 국혜숙 등 국내 유명 시낭송가들로 선정됐으며 △시낭송 이해를 통한 모국어 학생지도법 △발성호흡의 이론과 실기 △자연스러운 시낭송을 활용한 시 교육방법 △시낭송을 하기 위한 적절한 감정조절 방법 △시낭송을 통한 소통 시간 등을 강의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주부터 재능문화가서울특별시교육청 교육연수원 특수분야 연수 기관으로 지정되어, 참가한 선생님은 모두 15시간(1학점) 교육 이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교사들은 1년마다 평균 60시간(4학점)교육연수원 인증 연수 시간을 이수해야 하는데 이번 교사 시낭송 지도 교육과정이 의미있는 교육 프로그램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재능문화 관계자는 지금까지 진행된 강습이 교사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어왔는데, 이번에 재능문화가 서울특별시교육청으로부터 특수분야 연수 기관으로 인정받아, 시낭송을 지도하는 교사들에게 1학점(15시간) 교육 이수 혜택을 제공하게 됐다전국 교사들의 많은 참가를 바란다고 말했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전국 초중고 교사 40명 선착순으로 모집중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교사는 재능문화 사무국으로 신청하면 된다.
 
 
크기변환_제2기 오선숙협회장님 강의모습.JPG
▲초,,고 교사들에게 시낭송 지도법을 강의하는 오선숙 재능시낭송협회장
 
 
 
한편 재능문화를 후원하는 재능교육은스스로교육철학을 바탕으로 한 스스로학습법과 과학적이고 체계적인스스로학습시스템을 개발 및 보급한 종합교육문화기업으로 정평이 나있다. 재능교육은 교육사업 이외, 오래 전부터 다양한 문화활동을 진행해 왔다. 감수성과 창의력을 갖춘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서는 교육뿐만 아니라 올바른 교육문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믿음으로, 재능시낭송대회, 재능동화구연대회 등 기업의 일반적인 문화 사업과는 다른 시도를 하고 있다.
 
특히 재능교육이 후원하고 재능문화가 주최하는 재능시낭송대회는 1991년 대회가 첫 개최된 이후, 올해 27년째를 맞이하고 있다. 또한 해마다 참가 규모가 커지고 권위가 높아지면서 국내 최대이자 가장 오랜 역사를 가진 시낭송대회에 걸맞게 전국적인 범국민 행사로 자리잡았다.
 
재능시낭송대회에서 배출된 시낭송가들을 중심으로 결성된 시낭송전문단체가 재능시낭송협회이다. 재능시낭송협회는 서울의 중앙회를 비롯하여 전국 13개 지회와 1개 분회, 캐나다 벤쿠버에 해외 지회를 설립하여 국내는 물론 외국에서도 시낭송 보급 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청마 유치환 시인의 탄생 100주년 기념 공연, 정지용 시인의 시를 테마로 한 시낭송공연, 서정주 시인 작고 10주기 추모공연 등 시낭송 공연을 통해 시낭송의 아름다움을 전파하고 있다.
 
온 국민이 맑고 고운 심성을 키울 수 있도록 각종 시낭송 교육도 지원 중이다. 매월 마지막주 목요일에 일반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목요시낭송회를 개최하며, 전국 문예담당 교사를 대상으로 하는 시낭송 강습회도 열어 시교육의 중요성을 전파하고 있다. 이외에도 시낭송교육과정인 재능시낭송아카데미를 개최하여 전국 시낭송 애호가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휴가철에는 재능시낭송여름학교와 어린이 시낭송학교를 개최하는데, 유명 시인들과 시낭송 전문가들이 강사로 초빙되며 참가자들은 시낭송의 이론과 실제를 함께 공부하며 시낭송 실습을 진행한다. 아울러 올바른 시낭송방법을 널리 전파하기 위해 시낭송 이론서인 시낭송교실과 한국낭송명시집’, 시낭송대회 수상학생 낭송시집, 유치환 시인의 명시낭송집, 서정주 시인의 명시낭송집 등 시낭송 CD도 제작하고 있다.
 
앞으로도 시낭송대회를 비롯하여 다양한 시낭송 보급활동을 통해 올바른 교육문화 환경 조성에 지속적인 노력을 펼칠 계획이다.
                                                                                                                        -출처 글로벌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