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공지/뉴스

Home > 시낭송대회 소식 > 공지/뉴스

제26회 재능시낭송대회 경북대회 결과

재능문화 2016-07-18 11:17:04 조회수 6,614
재능시낭송대회 경북 예선 '초등부 최우수상'
 
손종현(구미 금오2), 김준범(구미 원호2)

/
박민영 기자 parkmy@snhk.co.kr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수 있습니다
9일 구미시 구미올림픽기념국민생활관에서 열린 제26회 재능시낭송대회 경북 예선이 끝난 뒤 수상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재능문화 제공
     
소년한국일보와 재단법인 재능문화ㆍ한국시인협회가 공동 주최하는26회 재능시낭송대회경북 예선에서 손종현(구미 금오2) 군과 김준범(구미 원호 2) 군이 나란히 초등부 최우수상을 받았다.
 
9일 구미시 구미올림픽기념국민생활관에서 열린 이 대회(후원 교육부ㆍ문화체육관광부ㆍ한국문화예술위원회)에서 종현 군은 이준관 시인의구부러진 길, 준범 군은 진현정 시인의백점맞기를 맑은 목소리로 암송해 1등의 영광과 함께 경상북도교육감상을 가슴에 안았다.
 
중ㆍ고등부에서는아버지의 등을 밀며를 낭송한 박종혁(김천고 1) 군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성인부 최우수상은 조영숙ㆍ장혜숙 씨에게 돌아갔다.
 
시 낭송을 통해 우리말의 아름다움을 알리고 예술적 감수성을 키우는 재능시낭송대회의 이번 경북 예선 최우수상 수상자들은 11월 12일(학생부), 12월 3일(성인부) 서울에서 각각 열리는 본선 무대에 참가해김수남 시낭송상을 놓고 전국의 최우수상 수상자들과 다시 한 번 경연을 펼친다. 경북 예선 수상자들은 다음과 같다.

초등부우수 함주형(구미 형일1) 권소희(구미 금오 1) 김태은(구미 도봉 2) 박세민(경북 칠곡군 북삼 4) △장려 박지아(경산 진량 1) 이소린(금오 1) 배하은(구미 원호 1) 장하영(금오3) 조유나(경북 성주군 성주 2) 홍유진(구미 문장 2)
 
중ㆍ고등부우수 김정래(김천고 1) 마은서(길주중 3) △장려 박민규(김천고 1) 마재형(길주중 3) 방주성(형곡중 1)
 
성인부우수 하정숙 권현숙 김성희 박기영 배선미 신복실 윤순분장려 조작래 채광숙 최옥자 김연집 박종미 박진성 이형태 정경숙 조은숙 황인필 김주오 심문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