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공지/뉴스

Home > 시낭송대회 소식 > 공지/뉴스

2019년 재능시낭송협회 임원 워크숍 개최

재능문화 2019-02-19 15:17:46 조회수 5,420
2019 재능시낭송협회 임원 워크샵,

화합과 발전을 위한 다짐

 
 
 

2019년 재능시낭송협회 임원워크샵이 216() 천안 재능교육연수원에서 개최됐다. 중앙회 및 지회, 분회의 전임회장과 현 집행부 임원 90여 명이 참가하여 올해 사업방향과 운영계획, 성공사례 등을 발표하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1030분 김국화 협회장은 개회 인사말과 함께 19년 협회 사업방향을 발표한 뒤 올해 새로 임기를 시작한 전국 지회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하였다.


 

특히, 대전지회 김혜숙 전회장은 수년간 시낭송을 통해 시를 보급하며, 시낭송운동을 확산시킴으로써 시의 생활화와 국민정서 함양에 이바지한 공로가 크므로 감사장을 받게 되었다. 


 

 

재능문화 사무국 정문수 부장은 협회 회원들이 소속감, 자부심, 차별화의 3가지 키워드를 명심하고 시낭송을 통해 우리 가족과 이웃, 사회를 보다 아름답게 만들어 줄 것을 당부하면서 제29회 재능시낭송 온라인대회 운영과 본선대회 운영, 연말 재능시낭송 페스티벌 개최 등에 관한 운영방침을 전달했다.



 
 

전국 지회별 역점사업 보고가 이어졌는데, 대전지회(회장 조유현) 100주년 31절 공연프로젝트, 전북지회(회장 송일섭)는 지역별 특색에 맞는 사업개발, 세종지회(회장 이재일)2019 새로운 도전과 변화, 중앙회는 월례회 및 젊은 회원 확대방안을 주제로 발표하여 참가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점심 식사 후 이어진 오후 세션에서는 지회별 성공사례 발표가 진행됐다. 충북지회(회장 최춘호)는 찾아가는 시낭송의 성공 사례를, 대구지회(회장 서도숙)은 재능목요시낭송회가 활성화된 사례를 공유했다.


 

 
 

사무국 서원주 사원이 진행한 활력과 행복의 레크레이션 시간을 가진 뒤 참가자들은 권역별로 간담회 및 분임토의를 가졌다.


 
 

분임토의 시간에는 품격있는 회원 약속 3가지, 어린이·청소년 시낭송보급 확대방안, 회원들의 시낭송 역량강화 방안 등을 주제로 집중적인 토의와 함께 다양한 의견들이 개진되고 조별로 발표하였다.



 
 

재능문화 김동현 사무국장의 종강사를 끝으로 1 8시간 일정의 19년 임원워크샵은 끝이 났다. 강원, 제주를 비롯해 전국 각지에서 갑작스런 눈까지 내린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새벽에 출발해 늦은 시간까지 적극적으로 참여해준 회원들의 열정이 어느 때보다 높았고 이번 워크샵이 협회의 화합과 발전을 위한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