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공지/뉴스

Home > 시낭송대회 소식 > 공지/뉴스

제27회 재능시낭송대회 성인부 본선 성황리에 종료

재능문화 2017-12-04 12:00:21 조회수 7,993
 
 
시낭송의 향연,
27회 재능시낭송대회 성인부 본선대회 개최
   
   
 
 
 
단체사진.png
[제27회 재능시낭송대회 성인부 본선 수상자 단체사진]
 
 
아름다운 시낭송의 향연, ‘제27회 재능시낭송대회 성인부 본선’이 122() 오후 2시 서울 도곡동 재능빌딩 5층 극장에서 성대한 막을 올렸다. 특히 이번 대회는 시낭송 운동 50년을 맞아 시낭송 경연대회와 함께 시와 함께하는 합창, 노래와 춤을 곁들인 뮤지컬, 시낭송 공연 등이 다양하게 펼쳐졌다.
 
크기변환_대상수상자 이미숙.JPG
[제27회 재능시낭송대회 성인부 본선 대상 수상자 이미숙씨(가운데)]
[우 재능교육 박종우 대표이사, 좌 한국시인협회 최동호 협회장]
 
재단법인 재능문화(이사장 박성훈)와 한국시인협회가 주최하고 종합교육문화기업 재능교육이 후원하는 재능시낭송대회는 전국 16개 지역 예선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26명이 열띤 경연을 벌여, 이미숙씨가 갈보리의 노래(시 박두진)를 낭송해 대상을 차지했다. 금상은 조지영씨(/윤동주), 은상 김지희(아침바다/고은), 김수열(전라도 가시내/이용악)씨가 차지했다. 동상은 손예섬씨(어느 대나무의 고백/복효근)를 비롯해 11명이 수상했다.
동상이상 수상자에게는 한국시인협회가 인증하는 시낭송가 증서도 주어졌다.
대회 이모저모.png
또한 이날 행사에는 시낭송 운동 50년을 맞아 재능시낭송협회에서 시낭송 특별 공연을 펼쳤다. 3부로 나눠진 공연은 먼저 제1부에서 국내 현대시를 대표하는 김소월 시인의 시집 <진달래꽃>에 나오는 명시들과 시 구절들을 조립하여 이 시집 한 권을 읽는 무대를 마련했다.
2부에서는 1991년 시작하여 올해 27회째를 맞는 동안 재능시낭송대회에 참가한 3만여 명이 가장 많이 낭송한 시 6편을 선정하여 이 시들을 낭송하는 자리를 만들었다.  님의 침묵(한용운), 자화상(서정주), 행복(유치환), 별 헤는 밤(윤동주), 목마와 숙녀(박인환), 청산도(박두진) 등의 시를 재능시낭송협회 중앙회를 비롯해 7개 지회가 참여하여 합동 공연을 했다. 3부는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일대기를 시로 엮은 김용호 시인의 장편 서사시 남해찬가를 윤송으로 들려줬다.
공연 이모저모.png
 
 
재단법인 재능문화와 재능교육은 서로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감성교육을 위해1991년 제1회 어린이와 어머니 시낭송대회를 개최한 이래 지속적으로 시낭송 문화운동을 펼치고 있으며, 전국재능동화구연대회, 재능기 전국초등학교 배구대회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최근에는 교육과 문화의 소통공간인 재능문화센터(JCC)를 개관하여 문화와 예술, 창의의 꽃을 피우고 있다.
한편, 이번 재능시낭송대회 성인부 본선 실황은 재능TV를 통해 2018 1 24() 저녁 10시에 녹화방영 될 예정이다.
27회 재능시낭송대회 성인부 수상자 리스트
 
대금은.png
 
동.png
 
장려.png
<27회 재능시낭송대회 성인부 본선 이모저모 영상>
<제27회 재능시낭송대회 성인부 본선 결과 보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