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공지/뉴스

Home > 시낭송대회 소식 > 공지/뉴스

2017 재능전국대학생온라인시낭송대회 시상식 개최

재능문화 2017-08-29 12:16:07 조회수 8,672
 
 
시낭송의 젊은 열기, 온라인시낭송대회를 뜨겁게 달구다
 
-2017 재능전국대학생온라인시낭송대회 시상식 개최-
 
 
 
단체사진.png
 
 [수상자 단체사진]
 
2017년 재능전국대학생온라인시낭송대회 시상식이 824() 재능교육 소극장에서 개최됐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번째 개최된 재능전국대학생온라인시낭송대회는 지난 424일부터 728일까지 약 3개월에 걸쳐 전국 44개 대학교, 79명의 대학생들이 응모하였으며, 재능시낭송협회장을 비롯한 4명의 심사위원들이 학생들이 제출한 시낭송 영상을 보면서 심사를 한 뒤 최종16명의 수상자를 선정하였다 
 
 
 
시상식.png
 
 
시상식은 개회, 김성우 재능문화 상임이사의 격려사, 수상자 시낭송 영상 시청(대상 및 금상), 시상식 순으로 진행되었다. 쟁쟁한 경쟁을 거쳐 영광을 안게 된 수상자들은 밝은 표정으로 시상식에 참석하였고, 시상식을 마친 수상자들은 시를 좋아하고 시낭송을 즐기는 젊은 대학생답게 시와 시낭송에 대한 경험과 생각들을 서로 나누는 시간도 가졌다.
 
 
 
 
인터뷰.png
 
 
소설가 한강의 시, 서시를 낭송하는 동영상을 출품하여 대상의 영예를 안은 김학성군(성균관대 4학년) “학교 생활이 힘들거나 지칠 때 한편의 시낭송이 큰 힘이 돼줬다면서 온라인시낭송대회가 많아져서 많은 학생들이 보다 쉽게 참가하고 시낭송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고 수상 소감을 말했다.
곽재구 시인의 시, 받들어 꽃을 낭송한 이준희양(서울여자대학교 4학년)도 시낭송을 예찬하기는 마찬가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온라인 대회에 도전했는데, 생각보다 큰 상을 받아 무척 기쁘다. 평소 곽재구, 김종삼 시인 등의 시를 즐겨 읽고 낭송을 하기도 하였는데, 재능전국대학생온라인시낭송대회 같은 온라인 낭송대회를 통해 시를 좋아하는 대학생이나 젊은이들이 함께 시낭송을 경연하는 기회가 늘어났으면 좋겠다. 주위 친구들에게 SNS 등을 통해 온라인 시낭송대회의 소중한 경험을 알려 나가겠다.”
카페.png
 
재능전국대학생온라인시낭송대회는 재단법인 재능문화, 한국시인협회가 주최하고 교육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재능교육, 재능시낭송협회가 후원하고 있다. 재능문화와 재능교육은 1991년부터 전국시낭송대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올해 27회째를 맞고 있다. 전국 16개 시도에서 지역예선대회를 거친 뒤 지역대회 최우수상 수상자들이 12월 본선대회에서 최종 경연을 펼친다. 본선대회 동상 이상 수상자에게는 한국시인협회가 수여하는 재능시낭송가증서가 주어진다. 재능시낭송가들을 중심으로 구성된 재능시낭송가협회는 전국16개 지회와 해외 지회(캐나다 벤쿠버지회) 등에서 600여명이 시낭송 문화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2017 재능전국대학생온라인시낭송대회 수상자 명단
 
 
표.png
 
2017 재능전국대학생온라인시낭송대회 시상식 및
대상, 금상 수상자 인터뷰 영상